맞춤법검사란? | 블로그 노출 위한 필수 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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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법검사란?
맞춤법 검사는 자신이 작성한 글에서 맞춤법이나 띄어쓰기 오류 등을 찾아주는 기능입니다. 일상에서는 워드나 다른 문서 작성 프로그램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되는 빨간줄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맞춤법 검사를 통해 이러한 오류들을 찾아 수정함으로써 보다 품질 높은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노출 위해 맞춤법 검사 필수
블로그 운영시 꼭 필요한 것이 바로 맞춤법 검사입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위해서도 블로그 내의 모든 글에 대해 맞춤법 검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블로그 글의 퀄리티가 좋을수록 검색 엔진에서 유리한 위치를 잡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블로그 글을 정기적으로 관리하는 경우, 맞춤법 검사는 그 관리의 지표 중 하나입니다.
품질 관리 포스팅 관리 위한 필수 중 하나 맞춤법 검사하기
블로그 운영자 중 품질 관리나 포스팅 관리를 위해 맞춤법 검사하기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맞춤법 검사가 100% 정확한 것은 아닙니다. 때때로 맞춤법 검사 프로그램이 부적절한 단어를 추천하기도 하고, 필요 없는 곳에 빨간줄을 그을 때도 있습니다. 따라서 맞춤법 검사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는 주의해야 하며, 나름대로 판단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향상된 맞춤법 검사 사용 시 주의 사항
대부분의 문서 작성 프로그램들은 향상된 맞춤법 검사를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단순한 맞춤법 검사 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표현 오류나 문맥상 맞지 않는 표현까지도 찾아서 보안해 줍니다. 다만, 이 기능은 100%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 스스로 판단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맞춤법 검사가 너무 까다롭게 세팅되어 있다면, 오류 수정에 시간이 많이 들기 때문에 적당한 세팅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워드 맞춤법 검사 해제하기
자신이 작성한 글을 맞춤법 검사로 다시 한 번 체크하고 싶을 때는, 워드의 맞춤법 검사 기능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워드의 맞춤법 검사 기능이 동작하면서 글쓰기 작업이 매우 느려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때는 워드 맞춤법 검사를 해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워드에서 [파일] - [옵션] - [문서검토] - [맞춤법 및 문법], 그리고 '잘못 쓴 단어 옵션 표시' 항목을 체크해제하면 됩니다.
- 맞춤법 검사는 퀄리티 향상을 위해 필수입니다.
- 블로그 노출에도 맞춤법 검사는 큰 역할을 합니다.
- 사용자가 스스로 판단하고 사용해야 하는 향상된 맞춤법 검사 기능.
- 워드의 맞춤법 검사 기능이 글쓰기 작업을 느리게 만들 때는 해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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